본문 바로가기

Trip abroad/2014 Europe

[D-3] 2014. 01. 10.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증명사진을 찍지 않은 지 8년이 지났고 그간 웬만하면 스캔한 사진들을 업로드해서 쓰고 있었다. 그러나 출국 전에 운전면허증 적성검사기간 만료일이 다가 오고 있어서 면허 갱신하는 김에 혹시 모르니 국제운전면허증도 발급받고 겸사겸사해서 전날(1월 9일) 증명사진을 촬영하였다. 그리고 맘 상함. 나 이렇게 늙었구나 꺼이꺼이....;ㅁ;

 

일단은 강남운전면허시험장으로 가서 면허갱신 &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을 받았다. 면허 갱신은 인터넷으로 해도 되긴 되는데 워낙 출국일이 얼마 남지 않은지라 우편으로 기다리기 뭣했고, 혹시 여행 중에 사용할 지도 모르므로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기 위해 강남운전면허시험장으로 직접 찾아갔다.

기존 면허증을 가져가야 갱신으로 되는데 깜박하고 안 들고 가서 나는 분실 후 갱신이라는 절차를 거쳤으니 혹시 이 글 보시는 분들은 꼭 옛날 면허증 챙겨 가시길.

 

준비물은 증명사진과 갱신해야 할 면허증,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발급수수료 7000원.

강남운전면허시험장은 지하철 2호선 삼성역 1번출구로 나와 도보 5분 정도만 걸으면 있다.

 

 

 

혹시라도 증명사진을 준비하지 못했더라도, 면허시험장 근처엔 이렇게 사진관이 많이 있으니 안심해도 됨.

 

 

 

 

 

 

강남운전면허시험장 건물임.

 

 

 

요렇게 생긴 회전문을 밀고 들어가면

 

 

 

엄청 넓은 대기실이 나타난다. 

 

 

 

번호표를 먼저 뽑고 

 

 

 

 

중앙 기둥에 이렇게 사람들이 서류 작성하느라 몰려있는데 가서 자신에게 해당하는 서류를 들고 작성하면 된다.

 

 

 

 

 

작성요령이 샘플로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다.

 

 

 

 

정보보호를 위해 스티커 덕지덕지;;;;

 

자동차 운전면허증 갱신에 체크해야 되는데 바보같이 국제운전면허증 발급에도 체크함.-_- 이 서류 한장으로 다 되는 줄 알았는데 갱신창구랑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창구가 다르므로 따로 두 장을 작성해야 함미다. 흑흑. 

 

그리고 창구에 갖다 내면 면허증이 5분만에 나온다. 제일 왼쪽 창구 앞에 자기 이름 뜰 때까지 기다리면 됨.

 

 

 

 

 

이런 정보전달하는 블로그님들 보면 대단하다 생각했는데 나는 게을러서 이런 짓 못하지만 처음으로 해본다. 신기방기.

실은 시그마 10-20지르고 신나서 마운트하고 나간 김에 사진을 찍은게 있어서 이런 내용을 포스팅한거지 이런 포스팅을 하려고 일부러 찍은 사진들은 아니었다는;;;

 

 

 

 

그리고. 나는 충무로 카메라 상가 쪽으로 이동... 드디어 번들렌즈에서 업글한 표준 줌렌즈 하나를 영입하기 위해서...